이용약관

제1조 [목적]

  • 1. 이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노마드나인(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사이트 (http://www.unsego.co.kr, 이하 "운세고”라고 합니다)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2. 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www.unsego.co.kr,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
    2. 2. 이용자: 운세고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3. 이용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한다.
    4. 4. 계정: 이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이메일 주소 및 아이디·패스워드 기반의 로그인 계정을 의미한다.
    5. 5.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운세고 계정을 등록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포함한다.
    6. 6. 비회원: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말한다.
    7. 7. 상담사 회원: 운세상담을 제공할 목적으로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회사의 운세고 서비스에 등록한 회원을 말한다.
    8. 8. 운세고 중개서비스: 회사가 운세고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과 상담사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9. 9. 직거래: 운세고 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상담사 회원과 일반 회원이 직접 서비스 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한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➀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운세고 홈페이지(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➁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➂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➃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➄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➅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예약)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서비스
    3.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➁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➂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담사의 사정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을 통하여 즉시 통지합니다.
  • ➃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5조(서비스의 중단)

  • ➀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➁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➂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 제6조(회원가입)

  • ➀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➁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가입이 불가
    3.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➂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➃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➄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 ➅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을 위하여 일반 회원의 개인정보와 상담 내용 등은 회사와 상담사 회원이 공유하며, 개인정보의 수집과 공유항목 등 세부적인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한다.
  • ➆ 회원의 예약정보, 개인정보, 회사가 운영하는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 등 플랫폼 상의 상담 내용, 회원이 게시한 글이나 사진 등 저작물 등 상담 서비스 관련 모든 정보 및 자료는 회사가 안전하게 보관하고, 효율적이고도 지속적인 상담을 위하여 상담사회원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상담 서비스 관련 모든 정보와 자료는 서비스의 제공, 더 나은 서비스의 개발과 상담연구, 통계, 홍보, 빅데이터 활용 내지 연구를 위한 제3자에 대한 양도 등을 위하여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동의한다.
  •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➀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➁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➂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➃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➁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서비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 ➀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예약을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예약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서비스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추가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방법의 선택
  • ➁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➂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이용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 제10조 (계약의 성립)

    1. ➀ 회사는 제9조와 같은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➁회사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➂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예약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가능 여부, 예약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2. 실시간계좌이체
    3. 3. 가상계좌 입금 또는 온라인 무통장입금
    4.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 및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

    1. ➀ 회사는 이용자의 예약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➁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이용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서비스 등의 공급)

    1. ➀ 회사는 이용자와 서비스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예약을 한 날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➁ 회사는 이용자가 예약한 서비스에 대하여 상담사가 명확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며, 만약 상담사의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가 불성실하게 제공되는 경우에는 상담사가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상담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➂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할 뿐이므로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상담사회원 또는 이용자를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4. ➃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예약서비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5. ➄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예약신청한 서비스 등이 상담사 혹은 회사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➀ 회사와 서비스등의 예약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➁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취소 또는 환불에 제약이 있습니다.
      1.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예약을 당일에 취소하는 경우에는 취소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 대해서만 취소 또는 환불이 가능
      2. 2. 당일 예약취소의 경우에는 결제금액의 30%의 취소수수료가 부과되며, 상담 2시간 전부터는 100%의 취소수수료가 부과
    3. ➂ 제2항제2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➃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서비스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➀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예약취소 요청을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➁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➂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서비스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➁ 회사는 회원가입시 예약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예약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➂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➃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➄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➅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➆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➇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➈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회사의 의무)

    1. ➀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➁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➂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➃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➁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➂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운세고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회사와 피연결회사 간의 관계)

    1. ➀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➁ 연결회사는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➀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➁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➂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➀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➁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➂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면책조항)

    1. ➀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➁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➂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 또는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➃ 회사는 상담사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상담사 회원이 기존에 회사에 제출한 서면자료가 위조, 변조되거나 기타 사유로 회사가 상담사 회원의 정보가 허위임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➄ 회사는 회원에게 플랫폼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상담사 회원의 상담 내용에 대한 진위 등을 판단할 수 없다. 또한 일반 회원과 상담사 회원 간의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수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서비스 판매진행의 관리, 의뢰인에 대한 거래이행, 서비스발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취소요청으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상담사와 이용자간 분쟁이 발발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의거 원만한 분쟁해결 지원을 위해 거래 및 양자의 사이트상 계정에 개입 혹은 기타 분쟁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거래금액 동결, 계정정지 등)를 취할 수 있으며,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단, 회원간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하기의 외부기관들에 분쟁건을 이관할 수 있으며,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분쟁조정권고 등 이관된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 - 대한상사중재원 ( http://www.kcab.or.kr/intro.jsp )
      • - 한국소비자원 ( http://www.kca.go.kr/ )
      • - 한국공정거래조정원 ( http://www.kofair.or.kr/goMain.do )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ecmc.or.kr )
      •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6. ➅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7. ➆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반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한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➀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➁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 공고일자 : 2019년 8월 19일
    • • 시행일자 : 2019년 8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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